2024.04.30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부산경찰청 지원- 베트남 호치민시 시뮬레이션 사격장 개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경찰청 지원- 베트남 호치민시 시뮬레이션 사격장 개소

- 호치민에 부는 K-치안 한류 바람

부산광역시경찰청(이하 부산청)12일 공공안전부장(경무관 류해국)을 단장으로 베트남 호치민시 공안청 내 시뮬레이션 사격장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부산청에 의하면 이번 사업은 ’185월 베트남 호치민 공안청 대표단이 부산청 방문 시 시뮬레이션 사격 연습을 체험하며 현대화된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설치지원을 요청하여, 우리경찰의 해외 치안역량 강화 지원사업(ODA사업,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국제개발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고 전했다.

 

KakaoTalk_20230413_100408942.jpg
▲부산경찰청 지원, 베트남 호치민시 시뮬레이션사격장개소...부산경찰청 공공안전부장,호치민 총영사,베트남 군ㆍ외교부 관계자 등 각계각층 고위인사 다수 개소식참여(사진:부산경찰청)

 

이번 지원사업은 ’1912월에 사업 확정되었으나 코로나 유행으로 당초 계획보다 연기되어 ’2211월에 5400만원의 예산으로 공사를 시작하여 10개 사로, 291규모로 호치민 공안청 내 공사가 23324일 완성됐다고 말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호치민 공안청장(레홍남)부산경찰청 지원으로 설치된 시뮬레이션 사격장이 호치민 공안의 치안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양국경찰의 선린우호의 상징으로 앞으로 양국관계가 더욱 발전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부산경찰청 관계자는 8만명 이상의 한국인이 거주하는 호치민에 한국의 선진치안시스템 설치로, -베 치안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며 이런 부분들이 현지 교민들의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