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흐림속초14.8℃
  • 비17.8℃
  • 흐림철원17.8℃
  • 흐림동두천17.8℃
  • 흐림파주16.6℃
  • 흐림대관령16.2℃
  • 흐림춘천18.0℃
  • 비백령도12.9℃
  • 비북강릉20.3℃
  • 흐림강릉21.9℃
  • 흐림동해17.2℃
  • 비서울18.6℃
  • 비인천15.9℃
  • 흐림원주19.0℃
  • 비울릉도15.4℃
  • 비수원18.4℃
  • 흐림영월16.7℃
  • 흐림충주18.9℃
  • 흐림서산16.2℃
  • 흐림울진13.0℃
  • 비청주18.5℃
  • 비대전17.9℃
  • 흐림추풍령16.8℃
  • 비안동17.2℃
  • 흐림상주17.3℃
  • 비포항18.3℃
  • 흐림군산19.4℃
  • 비대구17.8℃
  • 비전주19.1℃
  • 비울산16.8℃
  • 비창원18.2℃
  • 비광주19.2℃
  • 비부산17.0℃
  • 흐림통영17.3℃
  • 비목포18.8℃
  • 비여수19.3℃
  • 비흑산도16.1℃
  • 흐림완도19.0℃
  • 흐림고창19.1℃
  • 흐림순천17.9℃
  • 비홍성(예)17.7℃
  • 흐림17.3℃
  • 비제주21.4℃
  • 흐림고산18.0℃
  • 흐림성산19.9℃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18.4℃
  • 흐림강화15.4℃
  • 흐림양평17.9℃
  • 흐림이천18.2℃
  • 흐림인제17.9℃
  • 흐림홍천18.8℃
  • 흐림태백15.2℃
  • 흐림정선군16.3℃
  • 흐림제천16.4℃
  • 흐림보은17.5℃
  • 흐림천안18.1℃
  • 흐림보령16.7℃
  • 흐림부여19.9℃
  • 흐림금산17.9℃
  • 흐림18.4℃
  • 흐림부안19.6℃
  • 흐림임실18.3℃
  • 흐림정읍19.8℃
  • 흐림남원19.5℃
  • 흐림장수17.5℃
  • 흐림고창군19.2℃
  • 흐림영광군19.0℃
  • 흐림김해시17.1℃
  • 흐림순창군19.2℃
  • 흐림북창원18.1℃
  • 흐림양산시18.4℃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19.0℃
  • 흐림장흥20.0℃
  • 흐림해남18.5℃
  • 흐림고흥20.3℃
  • 흐림의령군19.3℃
  • 흐림함양군17.8℃
  • 흐림광양시17.9℃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6.8℃
  • 흐림영주16.1℃
  • 흐림문경16.7℃
  • 흐림청송군16.1℃
  • 흐림영덕16.3℃
  • 흐림의성18.3℃
  • 흐림구미18.8℃
  • 흐림영천16.8℃
  • 흐림경주시17.0℃
  • 흐림거창16.7℃
  • 흐림합천17.6℃
  • 흐림밀양18.0℃
  • 흐림산청17.9℃
  • 흐림거제17.9℃
  • 흐림남해18.4℃
  • 흐림18.7℃
아시아 대표 콘텐츠마켓-‘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대표 콘텐츠마켓-‘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개막!

-3년 만에 전면 대면 개최하는 ACFM 2022 K-콘텐츠 & 아시아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기대감으로 역대 참가 규모 경신!

부산국제영화제의 산업행사이자 아시아 대표 콘텐츠 마켓인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 이하 ACFM)이 오는 108() 개막하며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의 포문을 연다.

 

108()부터 4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ACFM 20223년 만에 정상 개최를 앞두며 국내외 산업 관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48개국 1,059개 업체, 2,185명의 산업관계자가 이미 참가 등록한 이번 ACFM 20222006년 첫 개최 이래 역대 최고의 참가 규모를 자랑한다. 오프라인 참가자 수만 비교해도 2019년 대비 15% 증가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이후 늘어난 콘텐츠 산업과 마켓에 대한 관심을 고스란히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마켓 기간 중에도 현장 등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바, ACFM의 전시장과 행사장은 산업관계자들로 북적일 전망이다.

 

ACFM 2022는 영화·영상 콘텐츠부터 도서, 웹툰, 웹소설, 스토리 등의 원천 IP까지 총망라하여 거래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거래의 장으로 거듭났다. 다양한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세일즈부스는 17개국에서 72개를 개설하여 196개 업체가 함께한다. 올해 신규 참가하게 된 영국과 몽골을 비롯하여 한국, 대만, 일본, 필리핀, 태국, 유럽 등 8개의 대형 국가관이 참가한다. 1ACFM부터 함께해온 유럽영상진흥기구(European Film Promotion, 이하 EFP)와 프랑스의 유니프랑스(UniFrance)가 공동 개설한 유럽관에는 온·오프라인으로 39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가장 많은 업체가 참가하고, 영국관에는 9개의 영국 세일즈사가 참가한다.

 

또한, 올해ACFM의 부산스토리마켓과 함께하는 서울국제도서전에는 은행나무출판사, 문학동네, 창비, 민음사, 문학과지성사 등 14개의 한국을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대거 참가해 직접 판권 거래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한국의 세일즈사로는 CJ ENM, 롯데컬처웍스, 쇼박스, 콘텐츠판다, 엠라인디스트리뷰션, 화인컷 등이, 네이버웹툰, 작가컴퍼니, 올댓스토리 등이 원천 스토리의 판권 거래를 위해 부스를 개설한다. 아울러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콘텐츠웨이브, 티빙, 왓챠 등 글로벌·로컬 스트리밍 플랫폼과 글로벌 3대 매니지먼트인 UTA(United Talent Agency), CAA(Creative Artists Agency), WME(William Morris Endeavor)가 주요 참가자로 자리하여 콘텐츠 산업 비즈니스에 활력을 예고한다.

 

한편,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의 우수한 원천 IP를 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부산스토리마켓에는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S, 스튜디오룰루랄라(SLL), 몬스터유니온을 포함한 국내 방송사 및 스튜디오와 MCMC, 그룹H, 도레미엔터테인먼트, 래몽래인, 바람픽쳐스, 스튜디오앤뉴, 와이낫미디어, 팬엔터테인먼트 등 드라마 제작/투자사 200여 명이 영상화를 위한 원작 판권을 구매하기 위해 참가한다.

 

영화·영상 판권 구매를 위한 바이어는 23개국에서 216개 사, 318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