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부산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13일부터 5일간 원서접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제2회 검정고시 13일부터 5일간 원서접수

온·오프라인 원서접수 실시, 접수자 안전 위해 온라인 적극 권장

[크기변환]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 4.JPG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올해 제2회 검정고시 원서 교부와 접수를 온·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kged.pen.go.kr)에서 본인 공인증서로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다. 현장접수는 접수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교육청 별관 야외 접수장에서 실시한다.

 

○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별관 야외에 캐노피 천막을 설치하여 접수장을 마련하고 입구에서 개인 마스크 착용 확인, 손소독 및 발열체크, 방문기록부 작성 등을 거쳐 입장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원서작성 시에도 라텍스장갑을 착용하도록 하고, 접수자간 일정 간격도 유지하도록 할 계획이다.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이 있는 유증상자는 별도 장소에서 접수를 진행한다.

○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야외 접수장은 접수자들의 안전과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다”며 “가능한한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지역적 안배와 수험생의 안전 보호를 위해 고사장을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연일중학교에, 중졸 검정고시의 경우 연일중학교와 동백중학교에 각각 설치한다.

 

또 고졸 검정고시의 경우 금양중학교(제1고사장), 대연중학교(제2고사장), 화신중학교(제3고사장), 다대중학교(제4고사장), 신곡중학교(제5고사장)에 각각 마련한다. 아울러 부산교도소와 오륜정보산업학교(부산소년원)에도 고사장을 설치한다.

 

○ 검정고시 시험일은 오는 8월 22일이며,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를 통해 발표한다.

 

○ 온라인 원서접수 방법, 시험일정, 응시자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