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맑음속초26.3℃
  • 구름많음25.0℃
  • 구름조금철원22.9℃
  • 구름조금동두천23.2℃
  • 구름조금파주22.1℃
  • 맑음대관령21.3℃
  • 구름조금춘천24.4℃
  • 구름많음백령도15.0℃
  • 맑음북강릉28.1℃
  • 맑음강릉29.1℃
  • 구름많음동해28.3℃
  • 구름조금서울23.6℃
  • 구름많음인천19.6℃
  • 맑음원주24.6℃
  • 구름조금울릉도20.7℃
  • 구름조금수원22.9℃
  • 맑음영월24.7℃
  • 맑음충주25.3℃
  • 구름조금서산20.1℃
  • 맑음울진29.7℃
  • 맑음청주25.6℃
  • 맑음대전25.3℃
  • 맑음추풍령26.6℃
  • 맑음안동27.1℃
  • 맑음상주27.9℃
  • 맑음포항29.5℃
  • 맑음군산21.8℃
  • 맑음대구29.2℃
  • 맑음전주25.4℃
  • 맑음울산26.8℃
  • 맑음창원24.3℃
  • 맑음광주24.7℃
  • 맑음부산22.2℃
  • 맑음통영21.3℃
  • 맑음목포21.8℃
  • 맑음여수20.8℃
  • 맑음흑산도20.0℃
  • 맑음완도21.9℃
  • 맑음고창24.0℃
  • 맑음순천23.5℃
  • 구름조금홍성(예)22.1℃
  • 맑음24.1℃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8.7℃
  • 맑음성산22.0℃
  • 맑음서귀포22.3℃
  • 맑음진주24.2℃
  • 구름조금강화19.0℃
  • 구름조금양평24.4℃
  • 맑음이천25.0℃
  • 구름조금인제24.2℃
  • 맑음홍천24.9℃
  • 구름조금태백23.9℃
  • 맑음정선군25.5℃
  • 맑음제천24.2℃
  • 맑음보은24.6℃
  • 맑음천안24.6℃
  • 맑음보령19.8℃
  • 맑음부여24.2℃
  • 맑음금산25.0℃
  • 맑음24.6℃
  • 맑음부안24.9℃
  • 맑음임실25.1℃
  • 맑음정읍25.5℃
  • 맑음남원26.4℃
  • 맑음장수23.9℃
  • 맑음고창군25.2℃
  • 맑음영광군23.1℃
  • 맑음김해시24.8℃
  • 맑음순창군25.3℃
  • 맑음북창원24.9℃
  • 맑음양산시25.9℃
  • 맑음보성군22.6℃
  • 맑음강진군23.5℃
  • 맑음장흥22.0℃
  • 맑음해남21.0℃
  • 맑음고흥23.0℃
  • 맑음의령군26.0℃
  • 맑음함양군27.2℃
  • 맑음광양시24.5℃
  • 맑음진도군20.2℃
  • 구름조금봉화24.0℃
  • 맑음영주25.8℃
  • 맑음문경26.3℃
  • 맑음청송군27.7℃
  • 맑음영덕28.3℃
  • 맑음의성27.6℃
  • 맑음구미27.9℃
  • 맑음영천27.5℃
  • 맑음경주시28.9℃
  • 맑음거창26.8℃
  • 맑음합천26.5℃
  • 맑음밀양26.3℃
  • 맑음산청26.0℃
  • 맑음거제21.4℃
  • 맑음남해21.1℃
  • 맑음25.2℃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시청 2층 120바로콜센터 입구에 실시간 전화상담 현황을 표출하는 홍보현황판 운영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상담사 처리건수 등 실시간 표출


noname01.jpg

 민원신청을 위해 시민이 많이 찾는 시청 2층에 위치한 행복민원실 맞은 편 120바로콜센터 입구, 홍보현황판을 설치해 실시간 상담현황을 표출한다.

 

 홍보현황판에는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이에 대한 상담사의 처리건수 및 콜센터 상담품질과 시민 만족도의 측정기준이 되는 전화 응대율, 1차상담 처리율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있다.

 

 또한, 일반 시정 및 상수도, 차량등록 등 분야별 상담처리 통계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하는 시정 이미지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12월 개소 당시 하루 500건에 불과했던 상담처리건수가 2019년에는 1일 평균 1,300여건(연간 30만건)의 전화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지난 3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120바로콜센터 인지도를 높여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담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1차 상담 처리율을 꾸준히 높이고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시민의 행복도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