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맑음속초23.1℃
  • 황사20.8℃
  • 맑음철원19.3℃
  • 맑음동두천20.4℃
  • 맑음파주20.0℃
  • 구름조금대관령17.0℃
  • 맑음춘천20.8℃
  • 맑음백령도15.4℃
  • 황사북강릉21.7℃
  • 구름조금강릉23.7℃
  • 구름조금동해19.4℃
  • 황사서울20.0℃
  • 황사인천18.4℃
  • 구름많음원주20.0℃
  • 황사울릉도19.4℃
  • 황사수원19.9℃
  • 구름많음영월20.5℃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울진17.0℃
  • 황사청주21.5℃
  • 황사대전21.4℃
  • 구름많음추풍령19.7℃
  • 황사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1.6℃
  • 황사포항24.0℃
  • 구름많음군산18.2℃
  • 황사대구22.6℃
  • 황사전주21.4℃
  • 구름많음울산22.8℃
  • 구름많음창원22.2℃
  • 황사광주22.5℃
  • 구름많음부산20.9℃
  • 구름많음통영20.8℃
  • 황사목포20.0℃
  • 구름많음여수21.8℃
  • 황사흑산도18.0℃
  • 구름많음완도21.4℃
  • 구름많음고창19.4℃
  • 구름많음순천21.1℃
  • 구름조금홍성(예)20.5℃
  • 구름많음19.7℃
  • 황사제주19.3℃
  • 흐림고산16.3℃
  • 흐림성산18.2℃
  • 황사서귀포18.6℃
  • 흐림진주22.8℃
  • 맑음강화19.6℃
  • 구름많음양평19.9℃
  • 구름많음이천20.9℃
  • 맑음인제20.0℃
  • 구름많음홍천19.6℃
  • 구름많음태백19.7℃
  • 구름조금정선군21.7℃
  • 구름조금제천20.3℃
  • 구름많음보은20.7℃
  • 구름조금천안21.0℃
  • 구름조금보령18.9℃
  • 구름많음부여21.8℃
  • 구름많음금산20.7℃
  • 구름많음20.9℃
  • 구름많음부안18.2℃
  • 구름많음임실20.3℃
  • 구름많음정읍21.1℃
  • 구름많음남원22.5℃
  • 구름많음장수19.3℃
  • 구름많음고창군21.5℃
  • 구름많음영광군19.1℃
  • 구름많음김해시22.1℃
  • 구름조금순창군21.6℃
  • 구름많음북창원22.7℃
  • 구름많음양산시23.1℃
  • 흐림보성군22.4℃
  • 흐림강진군22.9℃
  • 흐림장흥21.4℃
  • 흐림해남21.2℃
  • 구름많음고흥21.6℃
  • 흐림의령군23.2℃
  • 구름많음함양군23.6℃
  • 흐림광양시22.4℃
  • 구름많음진도군19.3℃
  • 구름많음봉화20.7℃
  • 구름많음영주20.9℃
  • 구름많음문경21.5℃
  • 흐림청송군21.5℃
  • 흐림영덕20.9℃
  • 구름많음의성22.7℃
  • 구름많음구미23.1℃
  • 구름많음영천22.9℃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조금거창23.0℃
  • 구름많음합천22.6℃
  • 흐림밀양22.9℃
  • 구름많음산청23.7℃
  • 구름많음거제19.4℃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23.4℃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시청 2층 120바로콜센터 입구에 실시간 전화상담 현황을 표출하는 홍보현황판 운영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상담사 처리건수 등 실시간 표출


noname01.jpg

 민원신청을 위해 시민이 많이 찾는 시청 2층에 위치한 행복민원실 맞은 편 120바로콜센터 입구, 홍보현황판을 설치해 실시간 상담현황을 표출한다.

 

 홍보현황판에는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이에 대한 상담사의 처리건수 및 콜센터 상담품질과 시민 만족도의 측정기준이 되는 전화 응대율, 1차상담 처리율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있다.

 

 또한, 일반 시정 및 상수도, 차량등록 등 분야별 상담처리 통계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하는 시정 이미지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12월 개소 당시 하루 500건에 불과했던 상담처리건수가 2019년에는 1일 평균 1,300여건(연간 30만건)의 전화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지난 3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120바로콜센터 인지도를 높여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담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1차 상담 처리율을 꾸준히 높이고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시민의 행복도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