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흐림속초23.8℃
  • 흐림20.8℃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동두천17.2℃
  • 구름조금파주13.8℃
  • 흐림대관령16.1℃
  • 흐림춘천20.6℃
  • 구름조금백령도12.9℃
  • 흐림북강릉23.1℃
  • 흐림강릉24.0℃
  • 구름많음동해23.6℃
  • 구름많음서울18.5℃
  • 구름많음인천16.5℃
  • 흐림원주21.1℃
  • 흐림울릉도18.9℃
  • 구름많음수원17.7℃
  • 흐림영월20.7℃
  • 구름많음충주17.7℃
  • 구름많음서산15.6℃
  • 구름조금울진22.5℃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19.9℃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상주20.5℃
  • 구름조금포항24.1℃
  • 맑음군산17.0℃
  • 구름조금대구22.7℃
  • 구름많음전주18.2℃
  • 맑음울산21.1℃
  • 맑음창원16.4℃
  • 구름조금광주18.3℃
  • 맑음부산17.8℃
  • 맑음통영16.9℃
  • 맑음목포17.2℃
  • 맑음여수17.4℃
  • 맑음흑산도13.5℃
  • 맑음완도15.5℃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순천16.2℃
  • 구름많음홍성(예)16.9℃
  • 구름많음18.0℃
  • 맑음제주17.6℃
  • 맑음고산16.6℃
  • 맑음성산16.8℃
  • 맑음서귀포17.8℃
  • 맑음진주17.9℃
  • 구름조금강화14.9℃
  • 구름많음양평20.1℃
  • 구름많음이천19.0℃
  • 흐림인제21.0℃
  • 흐림홍천19.2℃
  • 흐림태백17.8℃
  • 흐림정선군20.2℃
  • 흐림제천16.6℃
  • 구름많음보은17.5℃
  • 구름많음천안17.9℃
  • 맑음보령15.8℃
  • 구름조금부여16.6℃
  • 구름많음금산18.5℃
  • 구름조금17.8℃
  • 구름많음부안17.6℃
  • 구름많음임실18.2℃
  • 구름많음정읍17.7℃
  • 구름조금남원20.8℃
  • 구름많음장수18.5℃
  • 구름조금고창군18.2℃
  • 구름많음영광군18.2℃
  • 맑음김해시17.8℃
  • 구름많음순창군20.3℃
  • 맑음북창원18.2℃
  • 맑음양산시19.4℃
  • 구름조금보성군15.3℃
  • 구름조금강진군17.3℃
  • 구름조금장흥15.8℃
  • 구름조금해남15.4℃
  • 맑음고흥15.1℃
  • 맑음의령군19.4℃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조금광양시17.5℃
  • 맑음진도군16.6℃
  • 구름많음봉화17.3℃
  • 구름많음영주19.9℃
  • 구름많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7.2℃
  • 맑음영덕20.4℃
  • 구름많음의성19.1℃
  • 구름많음구미22.7℃
  • 구름조금영천21.8℃
  • 맑음경주시20.4℃
  • 구름많음거창18.2℃
  • 구름조금합천20.5℃
  • 맑음밀양20.3℃
  • 구름조금산청18.7℃
  • 맑음거제16.8℃
  • 맑음남해15.8℃
  • 맑음17.9℃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소식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시청 2층 120바로콜센터 입구에 실시간 전화상담 현황을 표출하는 홍보현황판 운영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상담사 처리건수 등 실시간 표출


noname01.jpg

 민원신청을 위해 시민이 많이 찾는 시청 2층에 위치한 행복민원실 맞은 편 120바로콜센터 입구, 홍보현황판을 설치해 실시간 상담현황을 표출한다.

 

 홍보현황판에는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이에 대한 상담사의 처리건수 및 콜센터 상담품질과 시민 만족도의 측정기준이 되는 전화 응대율, 1차상담 처리율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있다.

 

 또한, 일반 시정 및 상수도, 차량등록 등 분야별 상담처리 통계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하는 시정 이미지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12월 개소 당시 하루 500건에 불과했던 상담처리건수가 2019년에는 1일 평균 1,300여건(연간 30만건)의 전화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지난 3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120바로콜센터 인지도를 높여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담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1차 상담 처리율을 꾸준히 높이고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시민의 행복도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