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많음속초22.8℃
  • 구름많음25.0℃
  • 구름조금철원25.3℃
  • 구름조금동두천26.2℃
  • 구름조금파주23.8℃
  • 구름조금대관령22.8℃
  • 구름많음춘천25.1℃
  • 맑음백령도16.7℃
  • 구름조금북강릉22.6℃
  • 구름조금강릉24.4℃
  • 구름많음동해23.2℃
  • 황사서울26.0℃
  • 맑음인천21.3℃
  • 구름많음원주25.8℃
  • 흐림울릉도18.8℃
  • 구름많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26.3℃
  • 구름많음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2.2℃
  • 흐림울진18.2℃
  • 구름많음청주26.2℃
  • 구름많음대전25.6℃
  • 구름많음추풍령24.6℃
  • 흐림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6.0℃
  • 흐림포항25.3℃
  • 구름많음군산17.4℃
  • 구름많음대구25.0℃
  • 구름많음전주22.8℃
  • 구름많음울산22.3℃
  • 구름많음창원19.5℃
  • 구름많음광주23.1℃
  • 흐림부산19.1℃
  • 흐림통영16.7℃
  • 구름많음목포20.4℃
  • 구름많음여수18.7℃
  • 구름많음흑산도17.9℃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고창20.5℃
  • 구름많음순천22.0℃
  • 구름많음홍성(예)23.1℃
  • 구름많음25.8℃
  • 구름많음제주18.5℃
  • 구름많음고산18.9℃
  • 구름많음성산19.0℃
  • 구름많음서귀포19.6℃
  • 구름많음진주21.0℃
  • 구름조금강화21.6℃
  • 구름많음양평
  • 구름조금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4.9℃
  • 구름많음홍천25.8℃
  • 구름많음태백24.6℃
  • 구름많음정선군28.7℃
  • 구름많음제천24.9℃
  • 구름많음보은25.9℃
  • 구름많음천안26.3℃
  • 구름많음보령19.0℃
  • 구름많음부여23.8℃
  • 구름많음금산24.8℃
  • 구름많음25.4℃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정읍21.8℃
  • 흐림남원23.8℃
  • 흐림장수20.7℃
  • 구름많음고창군21.0℃
  • 구름많음영광군18.9℃
  • 구름많음김해시21.1℃
  • 구름많음순창군22.8℃
  • 흐림북창원22.0℃
  • 구름많음양산시22.1℃
  • 구름많음보성군21.3℃
  • 구름많음강진군22.7℃
  • 흐림장흥20.6℃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고흥21.0℃
  • 흐림의령군23.4℃
  • 구름많음함양군24.2℃
  • 구름많음광양시22.2℃
  • 구름많음진도군19.6℃
  • 구름많음봉화23.2℃
  • 구름많음영주24.5℃
  • 구름많음문경26.0℃
  • 흐림청송군23.7℃
  • 흐림영덕21.6℃
  • 흐림의성25.3℃
  • 흐림구미24.3℃
  • 구름많음영천24.4℃
  • 흐림경주시25.4℃
  • 흐림거창23.1℃
  • 구름많음합천24.4℃
  • 구름많음밀양23.8℃
  • 구름많음산청23.0℃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18.8℃
  • 구름많음21.4℃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120바로콜센터 홍보현황판 운영

시청 2층 120바로콜센터 입구에 실시간 전화상담 현황을 표출하는 홍보현황판 운영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상담사 처리건수 등 실시간 표출


noname01.jpg

 민원신청을 위해 시민이 많이 찾는 시청 2층에 위치한 행복민원실 맞은 편 120바로콜센터 입구, 홍보현황판을 설치해 실시간 상담현황을 표출한다.

 

 홍보현황판에는 120바로콜센터로 걸려오는 전체 전화상담 요청건수와 이에 대한 상담사의 처리건수 및 콜센터 상담품질과 시민 만족도의 측정기준이 되는 전화 응대율, 1차상담 처리율 등이 실시간으로 표출되고 있다.

 

 또한, 일반 시정 및 상수도, 차량등록 등 분야별 상담처리 통계까지 실시간으로 제공해 일하는 시정 이미지를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부산시 120바로콜센터는 200812월 개소 당시 하루 500건에 불과했던 상담처리건수가 2019년에는 1일 평균 1,300여건(연간 30만건)의 전화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지난 3월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 7회 연속 수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120바로콜센터 인지도를 높여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담자료의 체계적 관리를 통해 1차 상담 처리율을 꾸준히 높이고 보다 밝고 친절한 상담을 통해 시민의 행복도우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