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시,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플랫폼 확실히 선점!

기사입력 2019.04.16 17: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뮤지컬.jpg

     

    대구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뮤지컬 오디션 경연대회인 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접수결과가 국내 뿐아니라 중국, 태국, 필리핀의 참가로 역대 기록을 훌쩍 경신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는 중국 상해에서 2차 예선이 열리고, 예선과 본선과정이 전국 방송으로 송출되어 아시아 최고의 뮤지컬 오디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DIMF 뮤지컬 스타경연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하여 4년 동안 약 2,500여명이 참가했다. 

     

    시는 국내 최초로 오디션 대회의 전국방송 송출로 ‘젊은 도시 대구’ 이미지를 부각하여 도시 브랜드를 제고하는 동시에, 제13회 DIMF 축제를 홍보 하는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경연대회를 통해 대구 관광명소를 홍보함으로써 지역 관광산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현지 해외오디션 개최를 통해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는 동시에, 대구를 알리고 뮤지컬 신한류의 초석을 닦는 기회로 삼아 중국 관광객들이 DIMF로 올 수 있도록 경연대회를 활용하여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국내 최초 중국 현지 뮤지컬 오디션 개최와 전국 방송프로그램화로 대구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 뮤지컬 도시로 우뚝 설 것이다”며 “대구가 뮤지컬로 행복한 도시, 뮤지컬 청춘들이 모여드는 도시,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