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이 만드는 좋은 서울”서울연구원, 시민의 작은 연구 발표회

기사입력 2019.04.09 19: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작은연구.jpg



    서울연구원은 4월 10일(수) 오후 2시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8년 하반기에 지원한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 결과발표회를 갖는다.

    ▷ 작은연구 좋은서울」은 지난 2012년부터 시민에게 직접 생활 속 문제를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생활 밀착형 정책 발굴을 뒷받침하고 있다. 


    발표회는 12개 연구사업(9개 과제, 3개 모임)의 결과 발표와 시민·전문가 자문단의 토론 시간으로 구성된다. 


    발표 주제로는 ▲시원한 골목길 만들기, 빈공간 기부 시 인센티브 제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 정책과 삶의 질 관계, 미세먼지, 아동 천식 요인분석 및 개선책,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 등이 소개된다.


    그 외 3개 연구모임은 제로 플라스틱 라이프, 보행공간 개선 방법, 다문화가정과 한국 엄마들의 커뮤니케이션 촉진 방법 등 그동안 진행한 활동 내용을 공유한다.


    발표 후에는 함께 자리한 시민과 지원사업 참여자, 전문가 자문단이 각 연구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향후 이 의견은 연구결과 최종 보고서에 반영된다. 공개 발표회는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상세 안내는 서울연구원 누리집 www.si.re.kr 참조)

     

    서왕진 서울연구원장은 “생활 현장 이야기가 담긴 연구는 정책적으로도 가치가 매우 크다. 특히 시민이 직접 내 삶의 변화, 서울의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담긴 발표회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