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건전회계 컨설팅”으로 시작

기사입력 2019.02.07 09: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고, 회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등을 위해 2019년 사립유치원 건전회계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대구시교육청은 201811월부터 12월까지 3학급 이하 사립유치원35개원, 4학급 이상 8개원(43개원)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건전회계 컨설팅을실시한 바 있다.

     

    당시, 행정인력이 미비한 유치원을 중심으로 법령 위반 사전 예방, 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의 현장 안착, 3학급 이하 유치원에 대한 감사실시에대비하기 위해 3학급 이하 및 신청 유치원을 중심으로 컨설팅을 추진하였다.

     
    또한, 공립유치원 회계담당자로 구성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하여, 사립유치원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및 회계 전반의 집중 컨설팅으로 사립유치원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에 유치원의 지도감독 및 감사에 대비하고 사립유치원 스스로가 자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제공하고자 2019년에도 사립유치원 건전회계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4학급 이상 신청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신청기한은 201928일까지이므로 많은 유치원에서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사립유치원은 회계전담 직원 부재로 그동안 회계이해도가낮아 반복적 회계 실수가 많았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집중 지도를 실시하고, 사립유치원이 투명한 회계운영을 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