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몸과 마음 튼튼 어린이 건강 체험교실

기사입력 2017.07.13 12: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어려서부터 내 몸 바로알기 및 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코자 ‘어린이 건강 체험교실’과 ‘비만 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건강 체험교실은 7월 11일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 15개소 626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운영된다.

    체험교실은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편식예방과 나트륨 줄이기 영양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의로 진행된다.

    또 폐 모형을 통해 흡연의 폐해를 알아보는 어린이 흡연예방과 알코올이 태아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음주체험 고글키트를 통한 절주 예방교육, 올바른 칫솔질의 구강건강관리 등도 학습한다.

    마지막으로 날씬이‧뚱뚱이 거울체험을 통해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신나는 율동 놀이와 키 쑥쑥 건강 체조교실도 실시된다.

    이와 함께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오는 8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10시에 가족과 함께하는 비만교실을 운영한다.

    비만교실에서는 신장과 체중, 체성분 등 기초검사를 통해 성장발달 상태를 알아보고, 이에 맞춘 음식섭취와 가족 건강 식단 체험, 소중한 내 몸 알기 성교육, 성장판 자극 스트레칭, 근력강화 운동 등도 진행된다.

    전현란 광영건강센터팀장은 “이번 운동교실 운영을 통해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천해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성장시키고 건강한 생활실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