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내가 만드는 동화이야기 하이 스토리 체험전

기사입력 2015.03.03 11: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동아트센터(구청장 이해식)는 3월 10일(화)부터 5월 2일(토)까지  ‘내가 만드는 동화 이야기 체험전 하이 스토리’ 체험전을 개최한다. ‘헨젤과 그레텔’, ‘아기돼지 삼형제’, ‘걸리버 여행기’ 등의 동화를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시각의 감각들을 이용하여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한다.

    3년간 30만명 관람!!! 믿고 만나는 체험전

    2013년 여름부터 <씨앗과 함께 만나는 사계절놀이터 콩알콩알>, <열매와 함께 떠나는 아삭아삭> 체험전으로 30만명의 관람객을 만난 어린이 교육 체험전 전문제작사인 로시탄테 아트컴퍼니의 세 번째 체험전 <내가 만드는 동화이야기 하이 스토리>가 관객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감각만을 이용한 기존의 체험전을 넘어 좀 더 즐거우면서도 교육적인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하였다.

    이번 체험전은 동화 속 교훈을 글이 아닌 감각을 이용한 체험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깨달아 실천할 수 있는 교육적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 중 ‘ID qlsdl** 가족이 함께한 체험 시간 정말 좋아요 강력 추천합니다!!’, ‘ID hdam** 평소 읽어주기만 하던 동화 속 놀이터로 내용이 참 좋았네요, 울 딸들이 또 가고 싶어 하네요’ 라고 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내가 만드는 동화이야기로 자율성에 성취감 추가요!!!

    생후 24개월 전후부터 자율성이 커지는 때로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 시작한다. 이러한 시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스스로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동화이야기 <하이 스토리>는 주인공들의 친구가 되어 함께 동화를 이끌어가고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자율성과 성취감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체험전이다.

    성낙길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