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항만공사 – 한국해양진흥공사,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및 해운물류 데이터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기사입력 2023.09.21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항만공사(이하 BPA)21() 오후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KOBC)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및 해운물류 데이터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_(좌) 부산항만공사 진규호 경영본부장, (우) 한국해양진흥공사 김우호 경영기획본부장.jpg
    ▲사진 좌측부터 부산항만공사 진규호 경영본부장, 한국해양진흥공사 김우호 경영기획본부장(사진:BPA)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협업과제 및 공동활용 데이터 내용에 대한 분석 정보화 서비스 개발 해운물류 데이터 제공·연계 및 기술 등의 부분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해운물류 데이터 관련 상호 협력을 통하여 데이터의 업무 활용 활성화 및 기술 협력 등 양 기관 간 해운물류 협력 범위가 확대된다는 측면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실무진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10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BPAKOBC는 부산을 대표하는 해운물류분야 전문 공공기관이다. 양 기관의 고유업무와 관련된 해운물류 데이터를 생산한다는 점에서 정보교류 및 협력 필요성이 증가하였다.

     

    BPA 진규호 경영본부장은 데이터를 활용한 국민편의 제고, 신성장동력 확보 등을 위한 데이터기반행정은 기업에 있어 너무나도 중요한 과제이다.”, “업무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의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