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랑과 응원의 하모니 가득한 동화랜드로 초대합니다 !

기사입력 2020.11.06 14: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jpg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예술활동과 공연이 중단된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학교 예술교육의 진행과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 극복의 메시지와 학생들의 예술활동을 격려하는 영상을 담은 동화랜드(동부 화합 랜선 드림)음악회를 11월 9일(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랜선음악회는 지난 9월 16일 동부 예술교육 활성화 TF팀 결성을 시작으로 침체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의 출구를 모색하던 중 온라인·비대면 연주를 착안하여 태동되었다.

     

    ◯ 전통적으로 14개교라는 많은 학교에서 학생오케스트라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동부교육청의 특성을 살려 관내 학생오케스트라 운영 학교를 중심으로 초 2교, 중 8교 11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이후 방과후학교 예술강사 및 다양한 연주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시네마 천국」,「캐리비안의 해적」2곡을 녹음한 가이드 음원을 악보와 함께 배부하여 각 학교에서 연습을 진행하였다.

     

    ◯ 마스크를 쓰고 방역지침을 준수해 가면서 지도교사와 함께 개인연습을 진행하여 학교별 방문 촬영과 녹음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완성해가던 지난 몇 주간 정적만 흐르던 학교에 음악이 울려퍼져 교사, 학생, 인근 주민들까지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랜선음악회 연주 영상은 유튜브와 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많은 학생과 학교,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교사·학부모 연수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 이번 랜선음악회에 참여한 한 중학교 교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아름다운 하모니로 전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 또한 학생들과 비대면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한 마음 한뜻이 되어 아름다운 선율과 영상에 담은 오케스트라 연주가 커다란 울림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는“앞으로도 예술교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인성, 소통 능력의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