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연제구, 쓸수록 혜택받는 착한 텀블러 사업 시행

기사입력 2020.10.23 15: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jpg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10월 30일부터 1회용컵 사용 감소와 다회용컵 사용문화 확산을 위한 ‘쓸수록 혜택받는 착한 텀블러’ 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최근 코로나19로 다회용컵 사용에 대한 불안감 증가 및 식품접객업소 내 1회용 플라스틱컵 사용규제 완화로 카페 내 1회용컵 사용량이 급증하는 추세에 있다.

     

     이에 구는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여 주민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연카페(연제구청 1층) 및 구청 인근 카페 ‘이너프커피’(연제구 중앙천로37번길 32)와 연계하여 다회용컵 사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NO 일회용품 60회 챌린지’를 추진하기로 했다.

     

     1회용컵 대신 다회용컵(텀블러)을 사용하여 주문 시 ‘연카페’는 기존 적립 스탬프 1회 추가, ‘이너프카페’는 5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다회용컵을 사용할 때마다 별도 쿠폰에 적립하면 5회 시 마스크를, 60회 달성 시 텀블러를 제공한다.

     

     마스크는 카페에서 즉시 수령하고, 텀블러는 연제구청 자원순환과에 적립쿠폰을 가져오면 수령 가능하다. 이 챌린지는 10월 30일부터 연말(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성문 구청장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1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문화를 정착시켜 주민의 환경의식 개선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관내 카페 확산 추진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