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달성도서관, 놀이로 즐기는 인문학 DAY

기사입력 2020.07.07 11: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png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7월 6일(월) 대구하빈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인문학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하빈초와 연계하여 1~6학년 66명을 대상으로 역사, 문학, 철학, 예술 등을 주제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 및 체험 방식으로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을 위하여 각 반별로 교실 내에서 실시했다.

     

    1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자신감이 쑥쑥 동화구연과 여러 나라의 문화와 예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포일아트로 만나는 글로벌 에티켓을, 2~3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전래놀이 딱지치기를 체험할 수 있는 ▲이야기로 떠나는 놀이여행과 독도 관련 이슈들을 살펴보고 팝업 북으로 표현하는 ▲팝업 북으로 만나는 독도이야기를 진행했다.

     

    고학년인 4~5학년을 대상으로 삼국지에 나오는 음식들의 유래를 살펴보는 ▲명작 속 별별 음식과 그림책 속 여러 장면들을 뽑아내 나만의 이야기로 재탄생시키는 ▲내가 만드는 스토리, 고조선에서 남북국시대까지 퀴즈로 알아보는 ▲놀이로 만나는 역사인물을, 6학년을 대상으로 달성군에 위치한 사문진 나루터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는 ▲귀신통? 소리통! 우리지역 역사탐방과 그림책 속 사건을 유추해 보고 실제 이야기는 어떠한지 비교해 보는 ▲동화 속 가짜 뉴스를 진행했다.

    매년 달성도서관에서는 찾아가는 독서문화행사, 도서관 활용교육, 장서점검기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학교도서관 관련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달성도서관 독서문화실(☎231-2170)로 문의하면 된다.

     

    김화숙 관장은 ‘이번 인문학 DAY 행사를 통해, 하빈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기르고 나아가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한 세계 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