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영도구보건소·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5.29 11: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png

     

    영도구보건소(관장 박성률)와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호찬)는 지난 5월 28일 원광지역아동센터에서 관내 10개 지역아동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돕고 건강한 성인으로의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를 영도구보건소 또는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의뢰하거나 연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영도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대상자에게 상담, 사례관리, 정신건강 관련 자문, 치료비 지원, 정신건강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영도구보건소 관계자는 “정신질환은 10대 중·후반부터 24세 이전에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아동·청소년기 정신질환의 초기 진료를 통해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