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마음백신, 감사하기 UCC로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기사입력 2020.05.06 1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png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ㆍ공포를 마음백신인 긍정ㆍ감사하는 분위기로 바꾸기 위해 ‘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감사하기 실천 UCC 공모전은 2017년부터 ‘작은 행동 실천 프로젝트-칭찬하기’공모전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작은 행동 실천 프로젝트: 1-3-3 감사하기’ UCC 공모전을 운영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사회 및 봉사자들에 대한 응원과 감사하기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하고, 감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감사하기, 마음백신 2개 분야를 공모한다.

     

    본 대회 공모기간은 6월 22일(월)부터 7월 3일(금)까지이며, 에듀나비 홈페이지 및 대구시교육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에는 대구광역시 소속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분야로는 ▲감사하기UCC(따뜻한 삶을 함께 하는 감사하기 실천 아이디어), ▲마음백신UCC(코로나19 대응 지역사회에 대한 응원, 감사하기 실천 사례) 2개 분야가 있다.

     

    특히, 올해는 선정자 수를 늘여 총 40편의 우수사례를 시상하며, 수상자들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마음백신자료로써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극복하고 응원과 감사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미래교육과(☎053-231-021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한 때 대구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어 어려움이 있었으나 대구시민 모두가 함께 방역에 앞장서서 이 위기를 극복하고 있어 감사하다. 특히, 학생들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온라인 수업에 잘 적응 해주어 감사하며, 공포와 불안함에도 불구하고 의료진과 봉사자에게 감사편지를 쓰며, 코로나19를 마음백신으로 이겨내고 있음에 감사하다. 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우듯이 감사하기 실천을 통해 긍정의 마음 근육을 키우고, 더불어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자신과 가정 및 지역사회에 감사하기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