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지역 초등학교 8일 취학대상자 예비소집

기사입력 2020.01.08 1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_11.22.(수)부산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 ‘우수교육청’ 선정_붙임 부산교육청 청사 사진1 (2).JPG

    ○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월 8일 부산지역 공립 초등학교에서 취학대상자 예비소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예비소집은 일과시간을 이용하여 실시하던 것을 올해부터 저녁시간 또는 주말시간까지 확대 실시한다.

     

    ○ 보호자들은 학교사정에 따라 예비소집일을 달리할 수 있으므로 취학통지서에 기재된 일자와 시간을 잘 확인하여 학교에 가야한다.

     

    또 취학대상아동의 소재와 안전 확인을 위해 반드시 아동과 함께 예비소집에 참여해야 하고, 불가피한 사유로 예비소집에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 사전에 학교에 문의하여 개별적으로 학교를 방문하는 등 취학 등록 절차를 마쳐야 한다.

     

    ○ 만약, 예비소집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학교장은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유선연락, 가정방문 등을 하거나 보호자의 학교방문을 요청할 수 있다. 또 아동의 소재와 안전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경찰에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 천정숙 지원과장은 “초등학교 예비소집은 취학대상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고, 입학준비 등 학교생활에 대한 안내를 위해 실시한다”며 “보호자와 아동이 지정된 예비소집일에 학교를 방문하여 취학 등록 절차를 마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