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 대입 정시전형 대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기사입력 2019.12.08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로고.png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12월 10일(화) 14시부터 17시까지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2층 대강당에서 서울 관내 고3 학부모 2,00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설명회는 학령인구 변화에 따라 실제 수능 응시 인원이 1교시 국어영역 응시자 기준으로 49만 552명으로 집계되어 역대 최소 응시 인원을 보이는 등 급격히 달라지는 입시 환경 속에서 학부모가 정시전형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맞춤형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설명회에서는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전년도 결과 및 지원경향 분석 등을 바탕으로 학부모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 및 2020 정시 주요 특징 △서울 소재 대학 정시 분석 및 지원전략 △수도권/지방 주요 대학 및 전문대학 지원전략 △웹 기반 진학상담 프로그램 활용 등에 관한 강의와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 및 수험생을 대상으로 12월 중 시범 서비스 예정인 진학상담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고3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13시부터 선착순으로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다.

     

    ▢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에게는『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자료집과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4년제 100개 대학의 정시요강 일람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집 파일 및 강의자료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도 탑재하여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뿐만 아니라 수험생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하여 고3 학부모에게 정시전형에 대비한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진로ㆍ진학지도에 대한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 또한 교육연구정보원은 12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4일간 서울 소재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대입 정시전형 대비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12월 11일, 09시부터 상담 예약 시작) 또한 연중 상시적으로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를 통하여 온라인 진로진학상담 및 오프라인 방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