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치의학산업, 전문가 네트워크로 경쟁력 업!

기사입력 2019.06.20 12: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 오전 830분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글로벌 치의학산업 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2회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5월 발족한 첨단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포럼은 기업, 대학, 병원, 연구소 등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상호 업무협력을 위해 구성됐다. 매월 정기적으로 정부 정책동향, 특허·인증 현황 등 최신 이슈, 해외기업 기술개발 현황 등 정보를 공유하고 저명인사 초청 강연, 토론회 개최 등으로 운영된다.

     

     포럼은 활동분야별 4개 분과위원회를 운영하며 치과기자재업체, 연구소(), 대학, 치과병원, 정보통신, 의공학, 소재, 특허분석 등 치의학산업과 관련 기관, 40명 내외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3D 영상정보 디바이스, 생체적합성 소재 및 제조시스템, 의료정보 빅데이터 기반기술, 인공지능 기반 건전성 예측 및 관리(PHM) 서비스 플랫폼의 4개 분과로 연구과제 개발과 정책제안과제 발굴, 치과의료 기기·소재 등의 제품화를 위한 공동연구 추진 등 첨단 디지털 치의학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댈 것이다.

     

     이번에 열리는 포럼에서는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윤지영 교수가 ICT 스마트 덴탈케어 연구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하고, 윤준호 국회의원(해운대구을)이 참석해 부산의 치의학산업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정책과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분과위원회별로 활동 진행사항과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부산시 관계자는 포럼은 산···연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다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공동연구 추진 등 업무협력으로 치의학 각 분야의 융합과 대외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국회의원, 관계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포럼의 위상을 높이고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치의학산업 발전으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