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부교육지원청, 학교 역사기록물 소개서 『중부 기록 이야기』발간

기사입력 2019.02.08 10: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로고.png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병오)은 관내 33개 공립초등학교와 1개 사립중학교에 대한 역사기록물 소개서인중부 기록 이야기를 발간하고, 27일 목요일부터 전자책을 통해 온라인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부교육지원청 관내(종로구·중구·용산구)에는 한양도성 4대문 안에 위치한 지리적·역사적환경으로 인해 유서 깊은 학교(개교 100주년이상 20개교, 개교 50주년 이상 55개교)가 많다. 이러한 현실적 배경을바탕으로전통과 함께하는 중부 혁신미래교육이라는 중부교육 비전에 따라 2015년부터 관내 유서 깊은 학교의 역사기록물을 소개하는중부 기록 이야기발굴 사업을 추진해왔다.

     

     

    4년에 걸친 학교 역사기록물 발굴을 통해 각 학교에 산재된 주요 사료를 모아 책자로 발간함으로써, 일제 강점기로부터 해방과 6.25 전쟁 등 그 시절 우리의 교육환경과 생활모습 및 아픈 역사의 흔적들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과 더불어 더욱 의미 있는 일이다.

     

     

    김병오 교육장은이번중부 기록 이야기책자 발간이 학교 역사기록물의 중요성과 기록 관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으로도 학교의 중요 사료 관리에 대한 적극적인 업무추진과 중부교육의 정체성확립 및 올바른 기록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