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창업보육공간 B-Cube 초량점 개소

기사입력 2018.12.03 09: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24일 오후 5시 창업보육공간 일자리드림센터 ‘B-Cube 초량점개소식을 개최한다.

     

     시는 센텀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창업보육공간(B-Cube)이 협소함에 따라 창업보육공간 신규 확충을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B-Cube 초량점을 개소하였다.

     

     ‘B-Cube 초량점은 한국감정원 부산동부지사(부산 동구 초량동 소재) 3층 일부를 리모델링하였고, 연면적 357(공용면적 포함) 규모로 창업보육공간을 조성하여 창업팀을 위한 개별 사무 공간 및 공용공간(Openspace)을 구성했다.

     

     또한, 원활한 업무를 위한 사무기기·용품 및 기업 관련 공공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멘토링 및 네트워킹 등 상시 입주사에는 개별 여건에 맞는 창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한국감정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712월 창업 지원 업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한국감정원은 창업공간을 무상 제공하고, 부산시는 지난 10월에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으며,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5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최대 16개월까지 창업공간을 제공받고, 부산시 및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B-Cube 초량점 오픈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창업 공간 부족에 대한 애로를 다소 해결함과 동시에 초기 창업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인 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시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 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