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찰과학수사 국민만족도 전국 1위 달성

기사입력 2018.11.19 17: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경찰청 과학수사과(과장 총경 이흥우)는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에서 실시한‘2018년 하반기 경찰과학수사 국민 만족도부분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의 목적은 범죄현장에서 피해를 당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과학수사분야의 국민만족도를 조사, 분석하여 현장 과학수사요원의의식변화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특히 경찰청 고객만족 모니터센터에서는 지난 10.11부터 10.19(9)까지 전국의 현장 과학수사요원과 실제 접촉한 고객 1,000을 대상으로 과학수사요원의 출동 신속성, 응대 태도 등 친절성, 전문성 및 경찰 과학수사 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 등을 평가한 결과 부산경찰청이 종합 81.7친절성(84.0), 전문성(84.2), 신속성(82.9) 으로 평가부분 모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

     

     

    이번 조사에서 부산경찰청은 그간 과학수사분야 국민 만족도 감요인이 불만족(불친절, 불성실, 현장 설명 부족)임을 알고

    - 감식현장에 도착하여 5분이상 피해자의 진술을 청취함으로써 피해자를 위무하고 피해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피해자 중심의 국민공감 과학수사 활동을 전개하였고,

    - 현장감식 책임실명제를 통해 자가 체크 및 감식사항 안내 등 피해자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였다.

    - 더불어 변사사건 처리절차 및 재산상속, 세금납부, 유가족 지원등이 기재된 안내서를 배부하였으며

    특히 장시간 시신노출 및 현장 훼손 차단을 위해 시신포를 자체 제작하여 배부함으로써공감받는 과학수사 활동을 전개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흥우 부산경찰청 과학수사과장은 앞으로도 범죄피해 현장에서 불만족을 결정짓는 주요 요인이 발생하면 제도개선 등을 통해 국민들로부공감받는 과학수사 활동을 전개하는 등 경찰수사에 대한 신뢰성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