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글로벌 MICE 중심도시로의 위상 제고를 위한 " 제7회 부산 MICE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8.08.29 12: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부산시 관광정책과(과장 정임수)830일부터 31일까지(2일간) 벡스코에서 7회 부산 MICE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부산관광컨벤션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MICE 고용친화도시 부산이라는 주제로 MICE 관련 업계, 학계,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다.

     

     830일 오후 2시 벡스코 제2전시장(3)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MICE 포럼, MICE 골든벨, 취업 토크콘서트, 명사초청 강연 등 1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MICE 관련 미니 채용박람회(고용노동부 공동)를 개최할 예정으로 관련 산업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2018 부산 MICE 포럼에서는 ‘MICE 도시 속성개발과 급성장 MICE 도시 부산의 경쟁력 평가라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MICE 산업의 경제기여도 및 고용효과에 대한 국제비교를 주제로 토론을 할 예정이다.

     

     또한, 30일에는 MICE·관광 관련 특성화고등학교 학생 50여명이 참여하여 MICE 산업에 대한 개념과 일반상식에 대한 문제를 풀어 나가는 ‘MICE 골든벨대학생,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한 ‘MICE 취업 토크콘서트미니채용박람회 등이 열리며, 31일에는 부산시 공무원 대상 MICE 교육 명사초청 강연(하상욱 시인) MICE 재직자 교육 등이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MICE 중심도시 위상 제고를 위한 정보 공유 및 토론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MICE 산업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관광마이스.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