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리고장 현충시설 유엔평화기념관

기사입력 2018.06.29 18: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80629 유엔평화기념관 전경.JPG

    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은 현충시설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생활 속의 보훈문화 확산을 꾀하기 위해 2018년도 '이달의 현충시설'을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다.

     

    □ 2018년도 7월의 '이달의 현충시설'은 남구 대연동에 위치한 「유엔평화기념관」이다.

     

    □ 2014년 11월 11일에 개관한 유엔평화기념관은 전쟁의 실상을 체험하지 못한 후손에게 전쟁의 참상을 전달하는 교육적 공간 및 참전자들의 희생을 전달하는 감사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건립되었다.

     

    □ 1층 전시관에는 6‧25전쟁의 과정과 UN군의 활동상을 영상과 디오라마로 관람할 수 있는 「UN한국전쟁관」, 4D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4D영상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에는 UN의 활동과 평화의 의미를 알아보는 「UN참전기념관」과 「UN국제평화관」을 비롯, 단체 체험활동이나 회의가 가능한 「UN평화센터」 등이 있어 다방면으로 이용가능하다.

     

    □ 그리고 세계시민의 소양과 UN의 활동을 알아보는 「세계시민-국제기구체험」, 전시관 관람과 체험활동을 병행하는 「평화스쿨 프로그램」을 비롯, 「어린이날 평화축제」, UN 평화 특구를 걸으며 기부를 실천하는 「UN PEACE ROAD 걷기대회」와 같은 다양한 문화행사도 실시한다.

     

    □ 유엔평화기념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전시관은 자유관람제로 별도의 예약 없이도 관람 가능하고, 해설을 원할 경우 사전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영어 전시해설의 경우는 매주 목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