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존타 미션인 ‘여성 역량 강화’를 통한 지위 향상

기사입력 2018.05.27 19: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18년 국제존타 32지구 3지역 대회 및 총회(3지역 나효숙 회장)를 유성호텔에서 지난 5월 26일(토) 개최했다.

    3지역 대회 및 총회는 전국 지역(1지역: 서울), (2지역: 대구, 부산), (3지역: 대전, 전남)에서 존션들이 참석해, 각 지역 존션들의 활동상황 등을 보고,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었다.

    또한, 지역 대회 및 총회(3지역 나효숙 회장)는 매년 5월에 실시하며, 1년간 봉사 및 지지활동 등에 대한 존션들의 역할이 매우 강조됨을 인식하며, 존타의 비전을 실천하는 등 단합된 모임을 가졌다.

    3지역 봉사사업으로 노인 요양원과 노인 병원, 독거노인 봉사와 지원, 다문화가정지원과 권인보호 및 교육, 북한 이탈 주민 합동결혼식과 평화통일 학생동아리 교육, 월아미술상과 신묵회 올해의 작가상 등의 미술계 지원 사업, 호스피스 병동지원과 무료급식 반찬 나눔 봉사, 장애인 어학 봉사, 성심원과 가은누리 강의를 통한 재능기부, 보육원 청소봉사 등 선의와 열정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클럽차원 및 개인이 장학금 기부 등을 하고 있어 더욱 희망적이다.

    국제존타는 1919년 미국 버팔로에서 처음 조직되었는데, 전문직 및 관리직 종사 여성들의 범세계적 봉사 단체로66개국 1200여개 클럽에 3만 여명이 가입하고 있으며, 세상 절반의 주인인 여성들의 지위 향상과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노력하는 UN에 등록된 국제봉사단체이다.

    국제존타가 창설된 지도 내년이면 100년이 되어가며, 그간 우리 존션들이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봉사와 지지활동을 했으며, 지속적으로 여성을 위한 나은 세상을 함께 이루어 나가는 노력을 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