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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한국축제&여행박람회

기사입력 2017.06.18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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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창원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축제&여행박람회(K-Festival)’에 참가해 홍보용 리플릿과 기념품 배부와 함께 ‘2018창원방문의 해’와 3대 대표축제(진해군항제, 마산가고파국화축제, K-POP 월드페스티벌), 주요 관광명소(저도 스카이 워크, 창동예술촌&상상길, 창원해양공원, 주남저수지 등)를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뿐만 아니라 내년에 성대하게 개최되는 ‘2018 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 홍보도 함께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새로운 방식의 홍보를 위해 사격대회의 콘셉트에 맞춰 ‘모의사격 체험존’을 조성했고, 행사에 참가한 관람객에게 대회 마스코트 인형인 ‘에이미’를 증정했다. 이를 통해 창원에서 열리는 사격대회의 우수한 인프라와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의 의미를 알리며 관람객들의 관심을 제고시켰다.

    축제산업을 전문화하고 체계화하여 새로운 문화산업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2017 한국축제&여행박람회(K-Festival)’가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장은 축제홍보관, 이벤트 산업관, 공연콘텐츠관 등 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져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한국축제&여행박람회(K-Festival)’는 해를 거듭할수록 관람객과 참가단체가 늘어나며 지역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長)으로 평가받고 있다.

    창원시 축제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창원시 3대 대표축제,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우수성과 ‘관광도시 창원’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다가오는 축제준비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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