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하수도 인권경영 선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도 인권경영 선포

▶ 11월 28일 오후4시 부산시청 22층 회의실에서‘부산시 하수도 인권경영 선포식’개최
▶ 인권경영 선언문 서명, 인권경영 선언문 낭독, 선언문 부착, 교육 순으로 진행

noname01.jpg

 

 부산시는 28일 오후 4시 시청 22층 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하수도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생활하수과는 지방공기업법부산광역시 하수도사업 설치조례 따라 부산광역시 하수도 직영공기업으로 운영중이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부산시 하수도 관리자인 이근희 부산시 기후환경국장, 서정세 생활하수과장, 생활하수과 직원들이 참석해 인권경영의 실천을 다짐하고 이근희 기후환경국장의 인권경영 선언문 서명 직원 대표의 인권 선언문 낭독 실행력 제고를 위한 선언문 부착 직원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인간 존엄과 가치 보장 업무 관련 모든 이해관계자 인권 존중 인권침해 사전예방 및 적극적인 구제 노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인권경영 선포는 국가인권위원회의 전 공공기관 인권경영 실행 요청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시민의 인권침해 또는 문제 발생 시 수준 높은 인권보호 및 존중의무를 다하겠다는 뜻으로 생활하수과 직원들의 인권경영 실천의지 다짐의 장이 됐다.

 

 이근희 부산시 기후환경국장은 인권경영이 공식적으로 선포된 만큼, 갑질·성희롱 등 인권 침해의 예방 및 구제를 위한 인권 모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